메뉴

텍사스 DEI 금지법 이후에도 계속되는 우려... "꼼수로 탈법행위 하려는 건가"

텍사스 A&M 대학교는 캠퍼스 내에서 다양성, 형평성, 포용성(DEI) 정책을 금지하는 주법에 대응해 학과장과 타 직원들의 학과를 재배치하기 전 학과장에게 급여 인상을 제공했다. 이는 여전히 논란이 되는 관행을 텍사스 대학에 굳건히 하려는 시도라는 우려를 불러 일으켰다.

 

그레그 애벗 텍사스 주지사는 2023년 6월 대학 캠퍼스 내에서 DEI를 금지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그러나 12일 폭스뉴스는 DEI 담당 직원 몇 명이 다른 부서로 재배치 되었으며, 10%의 임금 인상과 새로운 직책 및 유급 휴가를 수령했다고 보도했다.

 

연방정보자유법에 따라 폭스뉴스가 입수한 문서에 따르면, 2023년 8월 애니 맥고완(Annie McGowan) 다양성 담당 부사장은 그간의 성과를 인정받아 '5%의 급여 인상'과 형평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5%의 추가 급여'를 받게 되었다. 이러한 움직임은 텍사스의 대학들이 직원 구성을 개편함으로써 다른 직책을 통해 계속 DEI 정책을 밀어붙이려 한다는 우려를 불러왔다.

 

시민단체 '두 노 함'(Do No Harm)의 스탠리 골드파브(Stanley Goldfarb) 회장은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텍사스 A&M 대학의 임원진들은 학문적 우수성을 촉진하는 데 자원을 투입하는 대신 DEI 이념에 대한 충성심을 두 배로 늘리고 있다"고 지적했다.

 

"전 DEI 수장에게 이른바 형평성을 기반으로 명시적 임금 인상을 주고, 해체된 DEI 부서의 직원을 다른 행정 업무에 재배치하는 것은 DEI를 모든 부서에 포함시키려는 시도이며, 그러한 관행을 금지하기 위해 통과된 텍사스 주법을 노골적으로 무시한다. 이러한 사상은 고등교육기관의 사명과 신뢰를 부식시키는 것이다."

 

텍사스 A&M 대학은 법안이 통과된 이후에도 여전히 교수진을 통해 DEI 원칙을 통합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전했다. 대학 이사장 마크 웰시(Mark A. Welsh)는 "분명히 말씀드리자면, 텍사스 A&M에서는 계속해서 모두를 환영하는 환경을 유지할 것"이라며 "각자가 이 기관에 가져오는 독특한 관점을 계속 감사하고 존중하며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페더럴리스트(The Federalist)의 보도에 따르면, 몇몇 다른 대학들 역시 법안 도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DEI 정책을 계속 장려한다. 또한 텍사스의 대학교들은 해당 법안에 대응하여 DEI 부서의 직원들을 휴직시켰다.

 

이에 해당 법안을 발의한 공화당 소속 브랜든 크레이튼(Brandon Creighton) 주 상원의원은 "주립대학들은 이 법안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하며 교활한 방법으로 이를 회피하려고 시도해서는 안된다"고 밝히며 "만일 그러지 않으면 재정적 불이익을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브라이언 해리슨(Brian Harrison) 텍사스주 하원의원은 폭스뉴스와 인터뷰에서 "텍사스의 대학들이 법을 회피하고 납세자들의 비용으로 분열적인 DEI를 계속 홍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점에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우려에 텍사스 A&M 대학 대변인은 맥고완의 임금 인상은 업무에 대한 표준 성과급 인상이며, 추가적인 급여는 '공정성과 평등을 보장하기 위해 전직 대통령이 부여한 급여 조정'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해당 급여 인상이 DEI 관행과는 무관하다고 선을 그었다.

 

대변인은 "대학은 법을 수호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작년에 우리는 이러한 법적 의무와 책임을 효과적으로 이행하도록 포괄적 조치와 프로토콜 프레임워크를 구현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대변인 측은 "텍사스 A&M 대학내 다양성 부서에는 8개의 직위가 있었는데, 법안 발효 시기인 2024년 1월 1일 이전에 프로그램 및 이니셔티브와 함께 모두 사라졌다"고 설명했다. 이어 "8개 중 6개에 해당하는 사람들에게는 캠퍼스 내 새로운 부서로 이동할 것을 제안했으며, 다른 두 개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떠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대학 전체에 걸쳐 수십 개의 직위가 다양한 DEI 관련 직무를 맡았으며, 이들은 전체 업무의 25%를 초과하지 않았다. 인적 자원 및 조직 효율성 그룹은 감독자와 협력하여 DEI 관련 업무를 제거하고 해당 직원을 위한 새로운 직무를 만들었다."

 

한편, 해리슨은 폭스뉴스에 "텍사스의 공화당 의원들은 대학이 DEI 금지법을 피할 수 없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인터뷰에서 "텍사스에는 좌파 맑시즘 교수들이 모두 존재하는데, 나는 그들을 제거할 것"이라고 밝혔다.

 

"나는 내 유권자들이 그 비용을 지불하도록 강요받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누구든지 이런 좌파 이념을 연구하고 싶다면 그렇게 할 수는 있다. 그러나 유권자들은 이러한 것에 대해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것이다." 

 

데일리인사이트 정성민 기자 |

찬성 반대
찬성
1명
100%
반대
0명
0%

총 1명 참여